푸바오 쌍둥이 동생 이름 공모 - 1차 후보 10개
푸바오
2014년 시진핑 방한 이후, 에버랜드에 오게 된 아빠 러바오와 엄마 아이바오 사이의 자녀로 암컷 판다입니다. '행복을 주는 보물'이라는 뜻의 이름을 가진 푸바오는 2020년 7월 20일에 우리나라에서 태어났으며, 에버랜드에서 가장 인기 있는 동물입니다. 에버랜드가 이벤트로 푸바오의 일일 매니저를 뽑는 공고에서 1만 3,620명이 지원해 경쟁률이 4,540:1을 기록한 사실만 봐도 그 인기를 실감할 수 있습니다. 워싱턴 조약에 따라 중국은 전 세계 판다의 소유권을 가지고 있고 대여하는 방식으로 수출하기 때문에 푸바오 역시 2024년쯤 중국으로 돌아갈 예정입니다.
푸바오 쌍둥이 동생
판다는 멸종 위기이며 번식이 힘든 동물 중 하나입니다. 그런데 2023년 7월 7일 새벽 러바오와 아이바오 사이에 180g, 140g의 여자 쌍둥이가 태어났습니다. 이로써 푸바오는 바오 패밀리의 장녀이자, 쌍둥이의 큰 언니가 되었습니다. 쌍둥이 판다는 현재 몸무게가 3kg을 넘기며 건강하게 성장하고 있다고 합니다.
에버랜드 푸바오의 쌍둥이 동생 이름 공모전
에버랜드는 8월 24일부터 약 10일 동안 SNS와 팬 카페 등을 통해 '쌍둥이 판다 이름 공모전 이벤트'를 진행하였습니다. 이에 약 2만 명 정도가 응모하였으며, 공모가 종료된 후 사육사, 수의사 및 유관부서 임직원들로 구성된 네이밍 선정위원회를 통해 10개의 이름 후보를 뽑았습니다. 10개의 이름 후보에는 바오 패밀리의 돌림자인 '보물'이라는 뜻을 가진 '바오'가 모두 들어가 있습니다. 에버랜드는 9월 13일부터 9월 20일까지 1차 온라인 투표를 통해 이름 후보를 4개로 줄일 예정이며, 2차 투표를 진행해 최종 이름을 선정할 계획입니다. 2차 투표는 9월 25일부터 10월 6일까지 온, 오프라인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최종 선정된 이름은 쌍둥이 판다가 100일을 맞는 10월 중순경에 발표될 예정입니다.
쌍둥이 판다 이름 짓기 참여 방법
1. 에버랜드 홈페이지에 로그인하기
2. 쌍둥이 아기 판다에게 붙여주고 싶은 이름에 투표하기(단, ID 당 1일 1회, 3개 후보에 투표가 가능합니다.)
쌍둥이 판다 이름 후보 10개
1. 합치면 '명랑' 바오
밍바오 : 밝게 빛나는 보물
랑바오 : 밝고 환한 보물
2. 중국어로 '팡뚠뚠'은 오동통통으로 귀여운 아기들을 형용할 때 쓰이는 형용사
뚠바오 : 두터운 보물
팡바오 : 통통한 보물
3. "꿈과 희망"의 나라 에버랜드
멍바오 : 꿈을 주는 보물
왕바오 : 희망을 주는 보물
4. 지혜롭게 세상을 비추어주렴
루이바오 : 지혜로운 보물
후이바오 : 세상을 비추는 보물
5. '밍, 멍' 유사하고 재밌는 소리
밍바오 : 밝게 빛나는 보물
멍바오 : 꿈을 주는 보물
6. 합치면 '찐빵'바오
찡바오 : 반짝이는 보물
팡바오 : 향기로운 보물
7. 합치면 '영롱'바오
링바오 : 옥구슬같이 고운 보물
롱바오 : 옥구슬같이 환한 보물
8. 언제나 하늘을 밝히는 해와 달
양바오 : 해님
위에바오 : 달님
9. 건강하고 지혜롭게 자라다오
지엔바오 : 건강한 보물
루이바오 : 지혜로운 보물
10. 옥구슬처럼 곱고 밝게 빛나는 보물
밍바오 : 밝게 빛나는 보물
링바오 : 옥구슬같이 고운 보물
댓글